독서와 건강 그리고 자유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차키스) 본문

Book 리뷰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차키스)

VodkaKim 2017. 11. 11. 00:00
728x90
반응형
저도 잘 모르지만 니코스 카잔차키스는 톨스토이, 도스토옙스키에 비견될 정도로 위대한 작가라고 합니다.  그의 수작입니다. 그리스인 조르바는.. 글씨체가 작고 글씨가 촘촘하긴해도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작품입니다.

제가 설명을 할 수준은 안되고,책을 다 읽고 제일 좋아하는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조르바는 골이 났는지 목청을 돋우었다.
"새 길을 닦으려면 새 계획을 세워야지요! 나는 어제 일어난 일은 생각 안 합니다. 내일 일어날 일을 자문하지도 않아요. 내게 중요한 것은 오늘, 이 순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나는 자신에게 묻지요. <조르바, 지금 이 순간에 자네 뭐 하는가?> < 잠자고 있네.> <그럼 잘 자게.> <조르바, 지금 이 순간에 자네 뭐 하는가?> <일하고 있네.> <잘해 보게.> <조르바, 자네 지금 이 순간에 뭐 하는가?> <여자에게 키스하고 있네.>
<조르바, 잘해 보게. 키스할 동안 딴 일일랑 잊어버리게. 이 세상에는 아무 것도 없네. 자네와 그 여자밖에는. 키스나 실컷 하게.>"


꼭 한번 보시길...두고두고 읽어도 좋은 작품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