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와 건강 그리고 자유

본색 (러자) :나를 해부할 수 있는건 나뿐이다. 본문

Book 리뷰

본색 (러자) :나를 해부할 수 있는건 나뿐이다.

VodkaKim 2017. 12. 17. 11:41
728x90
반응형
책을 다 읽고나서 조용히 생각을 해본다.
교보 강남점에서 처음 이 책을 접했을때
왠지 그냥 괜찮은 느낌의 책이네. 하면서 집어들었다.

이책은 19편의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자기자신을 해부하고 이를 통해 내면세계와 본색(본래의 면모)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는 제대로 표출하지 못하는 바로 우리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우리가 쉽게 표현하지 못하는, 내면에만 간직하고 있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러자 자신의 본인이야기를 통해
잘 풀어 헤친 것 같은 느낌이다.
그러다보니 숨기지 않고 있는그대로의 표현도 많은 것 같다.

러자는 중국 최대 국영방송 CCTV의 중국판 무한도전에서 MC로 활약하였고
예능교양 프로그램의 흥행수표로 불리는 유명방송인이다.
또한 색채심리학FPA의 창시자이며,
중국 논픽션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작가다.
기업의 CEO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이 환호하는 스타 강연자이기도 하다.

이 책은 본인의 고백과 개인의 경험을 기록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모든 사람이 자기해부를 통해
삶의 역량을 얻을 수 있도록
스스로 시범을 보인 것이다.

프롤로그 나를 기록하고 당신을 말한다 에서
'이 책은 나를 해부한 기록이다. 나를 해부함으로써 당신이 인간의 성격과 세상사의 진실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싶다.
표면적으로 이 책은 나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은 당신의 인생을 말하고 있다.
내가 먼저 나를 해부해서 보여주지 않으면
당신은 결코 자신을 해부하지 않을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 책 전체를 나타내는 문구인 듯하다.

이 책의 목차를 소개한다.
1장 가장 큰 꿈은 없다 더 큰 꿈만 있을 뿐 (꿈)
2장 생애 첫 번째 책을 반드시 써야 한다 (목표)
3장 지하철에서 만난 롱 다리 그녀 (욕망)
4장 날마다 한사람과 사랑을 나누는 건 지겹지 않나 (열애)
5장 나를 신뢰하지 않는 사람을 후회하게 만들 것이다 (증명)
6장 젊은 날의 나에게는 이렇게 말해주는 사람이 없었다 (자괴감)
7장 당신은 자신에게 어떤상처를 주었나(자존심)
8장 새총을 대포로 바꾸기까지 (성격색채이야기)
9장 나는 우유 배달원이다 (전도)
10장 시청자의 귀와 청중의 귀는 다르다 (방송에서 말하기)
11장 내가 쓸수 있다면 당신도 쓸 수 있다 (글쓰기)
12장 우상에게 열광하는 우리들의 자세 (숭배)
13장 웨이보 세상의 피비린내 (SNS와 인성)
14장 애정격언이 나를 망쳤다(어록에 속지 않는법)
15장 폐관기 (수행)
16장 신선은 되지 않았지만 디톡스로 다이어트를 하다 (단식)
17장 열다섯 살 딸에게 보내는 편지 (딸교육하기)
18장 열여덟 살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아들 교육하기)
19장 떠나고 싶을 때는 목적지없이 바로 떠난다 (여행)
 
1장에서
하나의 꿈을 실현하면,
그 꿈과 같은 가치의 역량을 얻는다.
더 큰 역량을 얻고 싶다면
반드시 더 큰 꿈을 실현해야 한다.
하나의 꿈이 가장 높은 곳에 도달했을 때
또 하나의 전혀 새로운 꿈을 제시하라.
이는 스스로 삶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유일한 방식이다.

3장에서
우리는 살면서 많은 생각을 한다.
그러나 대다수 사람의 생각은
그저 생각에 그치고 말아서 누군가 찬물을 끼얹기도 전에 스스로 접어버린다.
극소수의 사람만이 그들의 생각을 집념으로 밀고나가 마침내 실현한다.
그 꿈에 대한 욕망이 강렬해야 한다.
세상 대다수의 사람들은 '갖고싶은' 것은 가짜 욕망이고,
'반드시 가져야 하는' 것이 진짜 욕망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결론은 욕망은 신념보다 더 중요하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나는 저 여자를 유혹하고 싶다!'가
'나는 저 여자를 유혹할 수 있다고 믿는다!'보다 중요하다.
욕망이란 살면서 진정으로 자신을 흥분시키는 일이며
그것을 현실로 변화시키고픈 강렬한 요구다.
하나의 목표를 진정으로 실현하려면
먼저 '그 목표에 대한 욕망이 어느 정도인지 물어야한다.
~~~~

개인적으로 한번 읽어볼 만한 책인 듯하다.

728x90
반응형
Comments